김씨여냐리얼리뷰폿팅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추억의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신극장판

돈주머니마니🤗 2023. 2. 9. 19:01
728x90
반응형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추억의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신극장판        

 

1.소개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2022년12월3일 개봉한 일본의 영화입니다.

원작은 슬램 덩크(Slam Dunk)는 이노우에 타케히코(Takehiko Inoue)가 쓰고 그린 일본 스포츠 만화 시리즈입니다. 1990년 10월부터 1996년 6월까지 슈에이샤의 소년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으며, 31개의 단고본 권으로 수집된 장과 함께. 슬램덩크의 신 극장이며 슬램덩크의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감독과 각본을 맡았으며 현재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3위로 누적 관객239만명이 봤다고합니다.

       

반응형

 

TV판 애니매이션에선 미처 다루지 못한 많은 팬들이 그토록 원했던 원작 최종보스 산왕공고와의 인터하이

32강전을 영산화한 극장판으로 큰틀에선 원작과 같으면서도 세부적으로는 다른 연출과 스토리를 이어가는것이 

돋보이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원작 산왕전에서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던 송태섭(미야기 료타)의 비중을크게두어 그의 과거사를 큰 뼈대삼아 북산 멤버들의 과거까지 전부회상하는 씬으로 연출을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원작에서 팬들이 꼽는 몇몇 명장면, 명대사가 삭제되거나 다르게 묘사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산왕전을 다른 관점에서 리메이크하는 반향으로 제작했음을 알려주는거라고합니다.

 

현,대한민국에서도 워낙 로컬라이징의 상징과도 같은 작품이라 일본어 음성 한글 자막판에서도 캐릭터 이름과 학교명이 로컬라이징(지역 이름은 일본어 지명을 그대로 썼는데, 이는 한국에 정식 발매된 원작 코믹스 한국어판 최신 버전의 번역을 따른 것. )이외에도 한국어판을 그대로 살린 부분 되었고, 우리말 더빙번역은 SBS판 번역을 담당한 윤경아가 맡았다고합니다.

 

         메인포스터와 티저포스터

일본티저예고편

일본특보

 

일본예고편

 

국내런칭예고편

 

국내1차예고편

 

국내2차예고편

 

728x90

2.시놉시스

전국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영화.

 

 

3.주요등장인물 쇼호쿠/북산고등학교

★미야키료타(송태섭)- 성우(일본: 나카무라 슈고, 한국:엄상현,어릴적일본성우:시마부쿠로 미유리, 어린시절성우한국:정유정,김명준)

 

사쿠라기 하나미치(강백호)-성우(일본:키무라 스바루,한국:강수진)

★아카기 타케노리(채치수)-성우(일본:미아케 켄타,한국:최낙윤)

★루카와 카에데(서태웅)-성우(일본:카미오 신이치로, 한국:신용우)

★미트이 히사시(정대만)-성우(일본:카마사 쥰, 한국:장민혁)

 

#기타주요인물#

 

 

☆특별출현☆

능남-변덕규,윤대협: 강백호의 과거회상에서 출현

얼굴이 그대로 나오기때문에 알아보기 쉽다. 운대협은 작화상원작에비해 못생기게 나온다.

변덕규는 백호군단 및 소연이가 있는곳에 아주 잠깐 등장하는데, 원작의 좌석위치와 동일하며

특히 가자미대사이후의 좌석변경여부와 위치까지 동일하다.

 

해남- 관중석에 해남 단체샷이 나온다.

사실 꽤 여러차례 나오는데, 유니폼 색상으로 해남인건 쉽게 알아볼수 있지만 얼굴이 분명하게

나오는 캐릭터가 없어 알아보기 쉽지 않다.

 

풍전-강백호의 과거회상에서 출현

 

4.줄거리

 

형 송준섭(미야기 소타), 막내 여동생 송아라(미야기 안나)를 포함한 3남매 집안의 차남인 송태섭(미야기 료타)은 오키나와현 초등부 리그 소속 선수로 첫 등장하며 좋은 평가를 받는다. 아버지의 영정 앞에서 준섭은 엄마를 위해서 자신이 이제 가장의 역할을 하는 캡틴이 되겠다고 하고, 동생인 태섭에게는 부캡틴이 되라고 한다.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었지만 형과 동생은 항상 1 on 1을 하면서 농구로 그러한 슬픔을 극복해 나가는 것처럼 보였다.

병행해서, 현재 시점으로 원작의 산왕전 후반이 송태섭의 눈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하지만 어느 비 오는 날, 형제만의 비밀장소인 해안가의 동굴에 태섭이 도착했을 때, 형 준섭의 흐느낌을 보게 된다. 씩씩하게 말하던 형도 사실은 남 몰래 자신의 슬픔과 싸우고 있던 것이었다. 그러던 중에 형 준섭은 송태섭과의 1 on 1 약속을 어기고 친구들과 낚시를 하러 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약속을 어기고 낚시하러 배를 타고 떠나는 형의 뒷모습에 대고 다신 돌아오진 말라고 소리치는 것이 형의 마지막 모습이 되고 만다. 이제 태섭은 준섭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필사적으로 노력하지만, 우수한 선수였던 죽은 형과 항상 비교를 당하면서 형에 비해 그저 그런 별로인 선수라는 평가만 받으며 농구선수로서 좌절을 겪게 된다.

남편과 맏아들을 잃은 슬픔에 빠져 있는 어머니에게 제대로 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성장한 태섭은 새로 전학을 간 중학교에서 일진들에게 두들겨 맞기도 하고, 북산 고등학교 진학 이후에는 농구부에 가입해 활동하지만 인터하이 지역예선은 탈락하고 정대만 패거리와 엮여서 폭행 사건까지 휘말리는 등, 방황하게 된다. 그리고 오토바이를 몰던 중에 교통사고를 당해 의식을 잃었다가 병원 침대에서 눈을 뜬 태섭은 오키나와에 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오키나와에 돌아와서 형이 남 몰래 슬픔을 풀었던 장소였던 해안가의 동굴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16] 동굴 안의 잡동사니를 돌아보다가, 형의 농구 관련 유품을 발견하게 된다. 어렸을 적에 형과 같이 1on1 을 할 때 쓰던 농구공, 빨간 손목밴드, 그리고 형이 "최강 산왕에 이긴다" 라고 써두었던 산왕이 소개된 농구 잡지를 발견한다. 이 잡지를 보면서 형을 떠올리며 송태섭은 오열한다. 그리고, 송태섭은 과거의 회상과 인터하이의 카나가와 지역예선을 통과한 뒤 산왕전이 진행되고 있는 영화의 흐름상, 어느덧 형이 이루지 못했던 "최강 산왕을 이긴다" 라는 꿈에 자신이 거의 와닿은 상태가 되었다.

그리고, 영화 초반부의 장례식 장면을 다시 회상하는데 초반부에서는 형에게 정신적으로 종속된 상태였다면, 후반부에 각성한 태섭은 북산의 유니폼을 입은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초반부 장면에서는 나이가 어린 송태섭으로 등장한다) 아버지와 형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는 어머니의 머리를 쓰다듬으면서, 이제는 어머니의 슬픔을 헤아릴 수 있을 정도의 정신적인 성장을 보여준다.

이후 역순행적 구성으로 원작의 내용을 걷게 된 후, 산왕전 최후반에 팀원들이 모여서 구호를 외치는데 보통은 주장이 구호를 외치지만 채치수는 팀원을 독려하는 태섭을 보면서 구호를 몸짓 한다. 즉, 누군가를 대신해서가 아니라 참다운 자신이 되어야만 차기 캡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태섭은 크게 구호를 외치면서, 당당하게 캡틴의 역할을 수행한다.

송태섭은 경기 전날, 자신, 그리고 형의 생일을 맞아 케익을 들다가 형의 이야기가 나와서 서먹한 분위기가 흐른다. 이후 열일곱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어머니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편지를 밤새 쓴 뒤 인터하이에 출전하기 위해 히로시마현으로 향한다. 어머니는 아침에 편지를 발견하고, 쇼난 해안공원에서 나무에 앉아서 둘째 아들이 쓴 편지를 읽어본다. 산왕전이 치뤄지는 히로시마의 체육관 을 몰래 찾아온 송태섭의 어머니는 둘째 아들이 산왕전에서 활약하며 형의 꿈을 대신 이뤄주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어느덧 자신도 모르게 형의 빈자리를 채웠을 정도로 많이 성장했음을 깨닫게 된다.

이후 어머니는 산왕전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아들에게 화해의 제스처를 건넨다. 화해의 제스처에 대답하며 어머니에게 형의 손목밴드를 건넨다.

에필로그에서는 미국에 진출한 송태섭이포인트 가드를 맡은 정우성과 매치업을 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이야기가 끝난다. 매치업 시작 직전 중간에 송태섭이 화장실에서 헛구역질을 하지만 이내 1인칭 시점으로 손바닥을 보여주며 주먹을 쥐는 컷이 있다.

엔딩 이후 쿠키 영상에서는 송태섭의 어머니가 송준섭의 사진과 송태섭에게 건네받은 빨간 손목밴드를 식탁 위에 올려두면서 다시 송준섭을 기억하고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5.주제가

 

 

 

 

 


"오프닝은 The Birthday의 LOVE ROCKETS이다. 이 노래가 나올 때, 송태섭을 시작으로 북산의 선수들이 한명 한명 스케치로 등장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캐릭터가 한명 추가될 때마다 세션이 하나씩 추가되는 형태로 노래가 시작된다."

이노우에타케히코가 악곡외뢰를 할때 주문한포인트라고한다.

 

 


본 작품의 주제곡이자 엔딩곡 겸 삽입곡. 경기 장면에서 inst버전이 사용되기도 했고, 송태섭이 현란한 드리블로 산왕의 존 프레스를 돌파하는 명장면에서 이 곡의 후렴 부분이 깔리기 때문에 매우 인상깊게 박히는 곡이다. 2022년 12월 3일 유니버설 뮤직에서 발매했다.

포기를모르는 남자 정대만!!

요즘 인기 있는 애니매이션 스파이패밀리도 추천!!

어릴적 90년대 향수가 묻어나는 챔프!!

 

 

 

반응형